카피: 네이버 웹툰 순정 부문 조회수 1위에 빛나는 화제작, 4, 5권 동시 출간!
출판사: 세미콜론
발행일: 2014년 10월 30일
ISBN: 978-89-8371-696-5
패키지: 반양장 · 국판 148x210mm · 268쪽
가격: 13,000원
TV 드라마 제작이 결정된
화제의 인기 웹툰을 단행본으로 만나다
『오렌지 마말레이드』는 인간 사회에서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는 뱀파이어 소녀 백마리와 학교 최고 인기남 정재민의 사연 있는 밀당을 다룬 학원 순정 만화로, 네이버 웹툰 순정 부문 조회수 1위를 오랫동안 지켜 온 인기 웹툰이다. 두 주인공의 독특한 지하철 키스신으로 연재 초기부터 10대 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던 이 작품은 성우 스터디 카페 녹스(NOX)에서 라디오 드라마를 제작하고 극중 OST로 쓰인 애시드 팝 그룹 리딤(Riddim)의 노래가 디지털 싱글로 발매되는 등 항상 화제의 중심에 서 있었다. 이를 반영하듯 2013년 12월 연재 종료 후 유료화된 뒤에도 N스토어 전체 만화에서 22위, 웹툰 중에서는 10위권의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으며, TV 드라마화 계약이 체결되어 제작을 준비 중이다.
2014년 10월 30일 세미콜론에서 동시 출간된 4권과 5권에는 크게 3부로 나뉘어진 『오렌지 마말레이드』의 이야기에서 2부에 해당하는 25화에서 41화까지의 내용이 담겨 있다. 웹툰의 호흡을 살렸던 연재분의 구성을 출판 만화의 특성에 맞추기 위해 모든 내용을 작가가 직접 다시 편집하였으며, 각 권에는 단행본을 위해 특별히 그려진 소장가치 만점의 화보가 함께 수록되었다.
25 혼란스러움
26 웃기는 이야기
27 방해자
28 과거의 조각
29 급진전
30 생각하지 못했던 일
31 단절
32 충돌
[번외편] 유치원의 쥐새끼 놈
장르의 한계를 넘어
타인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말하는 순정 만화
멀게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에서 「버피와 뱀파이어」, 최근에는 『트와일라잇』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을 다룬 작품은 오랫동안 꾸준하게 존재했다. 이들과 『오렌지 마말레이드』가 구분되는 지점은 바로 뱀파이어를 바라보는 관점에 있다. 데뷔작 『향수』에서 10대의 왕따 문제를 스릴러 형식으로 담아냈던 작가 석우는, 『오렌지 마말레이드』에서 뱀파이어를 공포나 존경의 대상이 아니라 등장인물의 현실성 있는 고민을 다룰 장치로서 사용하였다. 인간과 뱀파이어가 평화 협정을 맺은 지 300년이 지나 밥 대신 (돼지의) 피를 먹고 몸이 더 튼튼할 뿐일 이 작품에서, 순정 만화 특유의 정서로 그려지는 마리와 재민의 사랑은 우리와 다르지 않은 삶을 살아가지만 ‘조금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차별받아 온 이들에 대한 화해와 용서를 동시에 의미하기도 한다.
뱀파이어 소녀와 인기남이 함께 만들어 가는
풋풋한 사랑과 성장의 이야기
2부에서는 인간에게 마음을 열기 시작한 백마리의 사랑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자신이 평범한 사람이 아님을 자각하고 있는 그녀는, 커져 가는 재민에 대한 마음과 뱀파이어임을 숨겨야만 하는 현실 속에서 번민한다. 한편 인간의 피를 먹는 마리의 약혼자, 남자 뱀파이어 한시후가 전학을 오고 마리와 재민의 사이를 갈라놓으려는 라이벌 조아라의 방해 공작 등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두 사람의 이야기는 큰 전환점을 맞게 된다.
뱀파이어와 인간이 종을 뛰어넘어 펼치는 러브 스토리이자 나와 다른 존재들과 함께 사는 방법을 배워가는 소년소녀의 풋풋한 성장담이기도 한 이 작품의 결말을 궁금해 하는 독자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세미콜론에서는 2014년 겨울 3부의 출간으로 『오렌지 마말레이드』를 완간할 예정이다. 사회의 차별 속에서 자신의 존재와 꿈을 숨기며 살아 온 여고생 뱀파이어가 사랑을 통해 어떻게 변할지,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
“나… 요즘 좀 이상해.”
친구들과 함께 밴드부를 꾸리면서 새롭게 학교 생활을 하는 마리. 그러던 어느 날 재민에게 점점 마음이 가는 자신을 발견하곤 혼란스러워 한다. 그 와중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방송으로 마리를 곤란하게 만들었던 한시후라는 남자 뱀파이어가 마리 앞에 나타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