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황인 아웃도어 라이프의 노하우들을 총망라했다! 열두 살 차 부부의 지루할 틈 없는 캠핑 백과사전!

두근두근 캠핑 로드 4

하야세 준 | 그림 하야세 준 | 옮김 송치민

출판사 세미콜론 | 발행일 2014년 6월 30일 | ISBN 978-89-837-1684-2

패키지 208쪽 | 가격 10,000원

분야 만화, 코믹스

책소개

모두의 아웃도어 바이블! 『두근두근 캠핑 로드』 전6권 완간!
열두 살 차 부부인 노부 씨와 메구미. 메구미는 우연히 노부 씨가 묻어두었던 취미, 캠핑에 대해 알게 되고 자기도 데려가 달라며 생떼를 부리는데…. 그때부터 둘의 두근두근 아웃도어 라이프가 시작된다.
보기완 다르게 캠핑, 낚시, 레포츠, 요리, 제작 등 빠지는 게 없는 노부 씨. 특별한 이벤트로 감동을 주고 몰랐던 모습들에 서로 놀라기도 하며 사랑과 믿음이 깊어지는 노부 씨와 메구미. 아웃도어 연인들에게 권태란 없다! 노부 씨, 메구미 커플을 기웃거리던 사람들도 하나둘 캠핑에 빠져드는데… 그들은 도심 속에선 놓칠 수밖에 없었던 가치들을 되찾거나 자연이 아니었다면 몰랐을 자기 모습들을 발견하게 된다.

편집자 리뷰

대성황인 아웃도어 라이프의 노하우들을 총망라했다!

열두 살 차 부부의 지루할 틈 없는 캠핑 백과사전!

 

식을 줄 모르는 열풍, 아웃도어에 낭만을 더해보자!

캠핑 물품 준비부터 낚시, 레포츠, 스쿠버 다이빙, 요리, 채집…

사랑하는 이를 위해 준비할 계절별 아웃도어 이벤트.

 

『에키벤 철도 도시락 여행기』 작가, 하야세 준의 은밀한 취미!

일본의 ‘철도 도시락’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요리 만화를 거론할 때마다 빠지지 않고 국내에선 YES24 ‘올해의 책’ 후보로까지 선정되었던 화제작, 『에키벤 철도 도시락 여행기』. 그 작가인 하야세 준이 아웃도어의 달인이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이 몇이나 될까.

『두근두근 캠핑 로드』는 아웃도어 활동이라면 뼈가 굵은 하야세 준의 경험들을 아기자기한 드라마에 버무려 낸 작품으로, 각 에피소드의 말미마다 실제 캠핑 장면에서 쓸 수 있는 짤막한 자료들이 들어가 있어 더 유용하다. 그리고 본문에 등장하는 수많은 소재와 상황 역시 다 진짜배기 캠핑 마니아가 그렸기에, 겉핥기로 했다면 다루기 어려운 세세한 유의점까지 놓치지 않고 있다.

유명한 식도락 만화의 작가인 만큼 군침 도는 캠핑 요리 묘사와 간편한 조리법에도 주목할 것.
캠핑 로드의 낭만을 따라 알콩달콩 추억을 쌓는 띠동갑 커플!

갑갑한 일상을 떨치고 노부 씨를 따라 야외로 나가자!

도시의 풍경이 점점 하늘을 가리고 더 빽빽해지기만 하는 탓일까, 해가 지나도 아웃도어에 대한 열기는 쉽사리 식지 않고 있다. 오히려 관련 상품이나 캠핑을 테마로 한 공간 따위의 수요가 늘기만 하는 게, 더욱 그에 대한 관심을 부추길 뿐이다. 출근과 퇴근의 한없는 루프(loop)에 갇혀 지친 소년들은 야외로 나가기 시작했다.

『두근두근 캠핑 로드』는 전6권에 걸쳐 아웃도어 장면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여러 상황들을 다룬다. 취미로 아웃도어 활동에 입문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이런저런 야외 활동 전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책에 수록된 요령들은 훌륭한 지침이자 상비약이 될 것이다.

캠핑 입문부터 텐트, 삼림욕, 산나물과 곤충 채집, 수제 소시지, 바이크 캠핑, 폭죽 이벤트, 바다낚시, 민물낚시와 생선 손질, 바비큐, 버섯, 장어, 숯 만들기, 논일, 오프로드, 패러글라이딩, 인디언 텐트, 온천, 문어숙회, 버드 워칭, 빙어 낚시, 수제 정수기, 스노보드, 이글루 만들기, 스쿠버 다이빙, 웨일 워칭, 카약, 야외 칵테일, 건어물 만들기, 갯벌 조개잡이, 루어 낚시, 부메랑, 자전거, 배스 낚시, 보디보딩, 등산, 풀벌레, 화석 발굴, 목장 캠핑, 연날리기 등 풍성한 주제들로 구성된 66개 에피소드, 『두근두근 캠핑 로드』를 읽었다면 야외에서 허둥댈 일은 없을 것이다.

 

두근두근 주말, 아웃도어에서 멋진 모습을 보이고 싶다면….

가족, 연인과의 캠핑 데이트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두근두근 캠핑 로드』를 꼭 읽어야 할 이유가 하나 더 있다. 전형적인 캠핑 지침서와는 다르게 이 작품은 함께할 상대를 염두에 두고 있는 ‘이야기책’이기 때문이다. 주인공 ‘노부 씨’가 가족이자 연인인 ‘메구미’를 기쁘게 하기 위해, 또는 다른 이웃들과 아이들의 기분을 풀어 주기 위해 매번 다른 캠핑 이벤트를 계획, 제안하는 내용이니 만큼 『두근두근 캠핑 로드』는 특히 사랑하는 이들과의 아웃도어 데이트를 준비하는 데는 적격이라고 할 수 있다.

기념일에 할 법한 특별한 이벤트들은 물론 몰래 준비할 것들, 여러분을 돋보이게 할 캠핑 요리들의 조리법까지 모두 망라되어 있으니 야외에서 예쁨을 받는 데 이만한 책이 없을 것이다.

목차

SCENE 34 바다, 하늘, 그리고 태양 … 5
SCENE 35 무인도에 가자! … 23
SCENE 36 고래를 보고 싶어♡ … 41
SCENE 37 카약을 타고 … 59
SCENE 38 마음은 어부 … 77
SCENE 39 청새치 vs. 메구미 … 95
SCENE 40 체리 블로섬 … 115
SCENE 41 대결! 자유 낚시 … 133
SCENE 42 나물 캐러 가자 … 151
SCENE 43 산에서 나는 것, 바다에서 나는 것 … 169
SCENE 44 원앙 부부 … 187
하야세 준의 캠핑 로드 … 206

작가 소개

하야세 준

도쿄 도 마치다 시 출신. 만화가 야구치 다카오의 어시스턴트를 거쳐 1977년 《주간 만화 액션》 증간호에 「재회」를 발표하며 청년 잡지에 데뷔했다. 대표작으로 『셔터』, 『도쿄 폭탄』, 『에키벤 철도 도시락 여행기』 등이 있다.

하야세 준 그림

도쿄 도 마치다 시 출신. 만화가 야구치 다카오의 어시스턴트를 거쳐 1977년 《주간 만화 액션》 증간호에 「재회」를 발표하며 청년 잡지에 데뷔했다. 대표작으로 『셔터』, 『도쿄 폭탄』, 『에키벤 철도 도시락 여행기』 등이 있다.

송치민 옮김

어릴 때부터 만화 잡지를 읽으며 만화에 대한 애착이 시작됐고 중학교 때 배운 일본어가 불을 지폈다. 현재 소셜미디어 담당자로 일하고 있으며, 貧乏自慢(http://layner.egloos.com)이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자학의 시」, 「니지가하라 홀로그래프」가 있다. (트위터 @layner_s)

"송치민"의 다른 책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