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봉사 활동을 떠나기로 한 기리우는 아스미에게 그간의 사정과 자신의 마음을 진심어린 편지에 담아 전달하고, 함께한 추억을 간직한 채 모두와 작별한다. 서로의 아픔을 딛고 각자의 위치에서 꿈을 향해 나아가는 아스미와 친구들. 그리고 사자호 개발 파행의 전말이 점점 베일을 벗어가고, 아스미 아버지와 사노 선생 사이의 응어리도 조금씩 풀려 간다.
이윽고 학년 말이 다가와 아스미는 2학년을 마친다. 이제 1년 후면 우주로 함께 갈 수 있는 친구와 갈 수 없는 친구가 결정된다. 미국의 신형 우주왕복선 계획으로 그들에게도 마침내 기회가 오는데…. 한편, 옛 친구 가사네가 갑작스럽게 아스미를 찾아온 이유는?
“설령 그것이 다시 돌아올 수 없는 길이라고 해도 그곳에 별이 있는 한, 한 발짝 한 발짝 전진하고 있습니다.”
저마다 상처를 딛고 성장하는 아스미와 친구들의 우주에 대한 꿈을 이야기하는 『트윈 스피카』 5권이 출간되었다. 전8권 중 이제 절반을 넘긴 5권에서는 여러 모로 변화의 지점들이 나타난다.
4권까지 꿈과 절망이 교차하는 가운데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주로 보여주었다면, 5권부터는 사자호를 둘러싼 비밀과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어른들의 사정까지 밝혀지면서, 더욱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또한 부록 단편을 통해 1~4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시간을 보냈던 청춘 시절을 이야기해 온 야기누마 고 작가는 드디어 만화가로 데뷔하게 된 사연을 말하기 시작한다.
MISSION:42
MISSION:43
MISSION:44
MISSION:45
MISSION:46
MISSION:47
MISSION:48
MISSION:49
MISSION:50
MISSION:51
MISSION:52
조반니의 티켓
활짝 핀 벚꽃
또 하나의 스피카 1
또 하나의 스피카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