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말 고담에서 벌어지는 배트맨과 악당의 대결!

배트맨: 가스등 아래의 고담

원제 A Tale of the BATMAN: GOTHAM by GASLIGHT

브라이언 어거스틴 | 그림 마이크 미뇰라, 에두아르도 바레토 | 옮김 이한

출판사 세미콜론 | 발행일 2014년 10월 8일 | ISBN 978-89-8371-692-7 [절판]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68x259 · 116쪽 | 가격 14,000원

책소개

19세기 말 고담에서 벌어지는 배트맨과 악당의 대결!
배트맨 ‘엘스월드’의 문을 연 첫 작품

미신과 수수께끼가 넘쳐흐르던 시대. 범죄자이든 결백한 사람이든 누구나 두려워하는 이 기묘한 밤의 생물체인 박쥐 인간에게 고담 시민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까? 어떤 이는 공포에 떨었고, 어떤 이는 안도하며 환영했다. 다만 한 사람만이 박쥐 인간을 조금도 신경 쓰지 않았다. 그는 다른 볼일로 바빴으므로. ‘잭’이라고만 알려진 정체불명의 인물, 그는 바로 ‘잭 더 리퍼’다.

배트맨 ‘엘스월드’의 문을 연 작품 「가스등 아래의 고담」에서는 화이트채플의 살인마와 빅토리안 시대의 박쥐 인간이 대결하고, 후속작 「미래의 주인」에서는 한 미치광이 선지자가 고담 시에 20세기가 들어서지 못하게 방해하며 어둠의 기사와 대결을 펼친다. 역사와 판타지, 공상 과학, 액션이 한데 어우러진 이 책은 배트맨이 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지 보여준다.

작가 소개

브라이언 어거스틴

1954년 시카고에서 태어났다. 1988년부터 DC 코믹스에서 편집자로 일했으며, 특히 마크 웨이드(Mark Waid)를 영입해 ‘플래시(The Flash)’ 시리즈를 인기 반열로 끌어올림으로써 위저드 팬(Wizard Fan) 상을 받았다. 이후에도 오랫동안 편집자나 공동 작가로서 마크 웨이드와 함께 ‘임펄스(Impulse)’ 시리즈, 『JLA: 이어 원』 등을 작업했다. 단독 집필한 작품으로는 『배트맨: 가스등 아래의 고담』과 『배트맨: 미래의 주인』, 마블 코믹스의 ‘임페리얼 가드(Imperial Guard)’ 시리즈 등이 있다.

마이크 미뇰라 그림

1960년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나 1980년부터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기 시작했다. ‘괴물을 그리고 싶어서’ 만화를 그리기 시작한 그는 1994년부터 다크호스 코믹스에서 출간된 ‘헬보이(Hellboy)’ 시리즈로 명성을 얻으며 미국 최고의 만화가이자 작가 중 한 사람으로 꼽히게 되었다. DC 코믹스에서는 『배트맨: 가스등 아래의 고담』, ‘배트맨: 레전드 오브 다크 나이트’ 시리즈를 그렸으며 TV 애니메이션인 「배트맨: 애니메이티드 시리즈(Batman: The Animated Series)」와 「배트맨 비욘드」의 캐릭터 디자인에 참여했다.

에두아르도 바레토 그림

1945년 우루과이 몬테비데오에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만화가가 되기로 결심, 우루과이와 아르헨티나에서 만화를 그리다가 1979년에 뉴욕으로 건너오면서 그래픽 노블의 아티스트로 활발하게 활동했다. 주로 DC 코믹스에서 ‘배트맨’, ‘슈퍼맨’, ‘마샨 맨헌터(Martian Manhunter)’, ‘틴 타이탄(Teen Titans)’ 등의 시리즈를 폭넓게 작업했으며, 그밖에도 마블 코믹스, 다크호스 코믹스, 웨스턴 퍼블리싱, IDW 등 굴지의 출판사에서 다양한 만화를 그렸다. 2011년에 5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이한 옮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좋은 책을 좋은 번역으로 재탄생시키고 싶은 마음에서 번역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배트맨과 그래픽 노블, 슈퍼히어로 문화에 관심이 많다.

독자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