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콜론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배트맨: 롱 할로윈 2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영화 의 기원!배트맨 시리즈 최고의 미스터리 대작!앱솔루트 판의 호화 부록 수록

원제 BATMAN : The Long Halloween 2

제프 로브 | 그림 팀 세일 | 옮김 박중서

출판사: 세미콜론

발행일: 2011년 10월 8일

ISBN: 978-89-8371-383-4

패키지: 반양장 · 196쪽

가격: 16,000원

분야 그래픽 노블


책소개

「배트맨 비긴즈」, 「다크 나이트」의 기원!“영화 제작자의 입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배트맨 이야기”
2000년대 들어 가장 화제를 불러 모은 블록버스터 영화 두 편을 연출한 감독 크리스토퍼 놀런이 영화 제작자의 입장에서 가장 매력적인 배트맨 스토리로 꼽았고, 배트맨 시리즈의 많은 책들 중에서도 자신의 영화에 중요한 참고로 삼았다고 한 바로 그 책, 『배트맨: 롱 할로윈』(이하 『롱 할로윈』)이 할로윈의 달 10월, 드디어 출간된다. 일 년에 걸쳐 연재되었던 13편을 묶은 『롱 할로윈』은 『허쉬』의 명콤비 제프 로브와 팀 세일이 DC코믹스의 전설적인 편집자 아치 굿윈의 제안을 수락하며 의기투합해 만들어낸, 배트맨 사상 가장 흥미진진한 추리극이다. 각 사건마다 등장하는 배트맨 시리즈의 다양한 악당들, 매 회가 끝날 때마다 남겨지는 수수께끼 같은 단서, 그리고 결국 드러나는 놀라운 반전의 결말로 『롱 할로윈』은 배트맨 팬들에게 할로윈을 기념하는 가장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나는 예전부터 자네 둘이서 갱단에 대해 그린 게 마음에 들더군.”
DC 코믹스의 편집자 아치 굿윈은 배트맨 할로윈 특집 세 편을 마무리한 제프 로브와 팀 세일에게 이렇게 운을 뗐다. 그는 두 작가 본인들조차 언제 갱단에 대해 그렸는지 금세 기억해낼 수 없을 만큼 사소한 전작의 한 장면을 기억하고, 프랭크 밀러의 『이어 원』에 등장했던 마피아 패밀리를 주인공으로 하는 이야기를 만들어 보라고 제안했던 것이다. 누아르에 대한 호감과 프랭크 밀러에 대한 존경심으로 설렌 두 사람은 할로윈에서 시작해 할로윈으로 끝나는 기나긴 이야기를 기획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해서 배트맨이 원래 가지고 있던 탐정물의 스릴, 마피아 패밀리가 등장하는 누아르의 분위기, 가족 간의 갈등과 욕망을 축으로 하는 묵직한 심리극까지 어우러진 걸작이 탄생한 것이다.

기념일만 골라 살인을 저지르는 ‘홀리데이 킬러’의 정체. 그리고 두 얼굴의 비극적 악당 ‘투페이스’의 기원
고담을 지배하는 두 마피아 패밀리, 마로니 패밀리와 팔코네 패밀리는 오랜 라이벌 관계에서 갈등 중이다. 팔코네 가와 손을 잡으려다 실패한 은행 이사 리처드 대니얼과 팔코네 가 보스의 조카 조니 비티가 차례로 죽고, 할로윈 밤 관련 사건을 수사하던 지방검사 하비 덴트 부부의 집에는 폭탄이 배달된다.이를 시작으로 계속되는 살인 사건의 공통점은 기념일에 발생한다는 것. 할로윈,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새해 전야, 밸런타인데이, 성 패트릭 기념일, 만우절로 이어지는 살인은 한 달에 한 번씩 꼬박꼬박 일어나 어느덧 일 년이 지나버린다. 그 누구도 범인의 정체를 확신할 수 없는 가운데 동맹을 맺고 범인의 그림자를 쫓는 배트맨, 지방검사 하비 덴트, 경찰서장 짐 고든. 그러나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실마리가 잡힐 것 같은 순간에 늘 새로운 의혹이 불거지고, 새로운 단서가 발견되면서 사건은 미궁 속에 빠져든다.복잡하게 꼬인 마피아 패밀리의 인간관계와 뒤틀린 욕망, 이권을 향한 탐욕으로 얼룩진 고담의 밑바닥에서 정의를 지키려던 덴트는 마로니 패밀리가 끼얹은 염산에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입고 사라지는데……. 길고 긴 할로윈, ‘롱 할로윈’의 종결은 가능할 것인가!

앱솔루트 판의 풍성한 부록 수록
세미콜론 판 『롱 할로윈』은 1998년 출간된 판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여기에 더해 2007년 DC코믹스에서 기획한 앱솔루트 콜렉션의 『롱 할로윈』에 수록된 부록들을 함께 실었다.1권에는 1998년 판에도 수록된 작가들의 서문을 비롯해 제프 로브(글), 팀 세일(그림), 리처드 스타킹스(레터링)가 함께 한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가 실려 있다. 2권에는 영화 「배트맨 비긴즈」, 「다크 나이트」의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과 시나리오 작가 데이비드 고이어의 대담이 서문으로 수록되었고, 후기로 최종편집본에서 빠진 페이지들에 대한 설명과 ‘롱 할로윈 특집’ 배트맨 액션 피겨 사진, 처음 작성했던 기획안, 13회에 걸쳐 연재할 때의 각 호 표지에 대한 설명이 실려 있다. 이 부록은 작가들이 기획 단계부터 제작에 이르기까지 『롱 할로윈』을 얼마나 특별한 작품으로 생각했는지 알 수 있도록 해준다.


작가 소개

--

제프 로브

제프 로브는 『배트맨: 롱 핼로윈』, 『배트맨: 다크 빅토리』, 『슈퍼맨 포 올 시즌스』, 『스파이더맨: 블루』, 『데어데블: 옐로우』의 저자이다. 로스앤젤레스에 살면서 스토리작가 겸 제작자로 일하고 있으며, 『틴 울프』, 『코만도』, 『버피: 애니메이션 판』, 『스몰빌』 등의 제작에 참여한 바 있다.

"제프 로브"의 다른 책들

--

팀 세일 그림

1983년 <미스 어드벤처 Miss Adventure>의 작화를 담당하며 데뷔했다. <배트맨: 롱 할로윈>, <배트맨: 다크 빅토리>를 비롯해 마블 코믹스의 주요 캐릭터인 스파이더맨, 데어데빌, 헐크 등을 다룬 이른 바 ‘컬러 시리즈’ 등  제프 로브와의 협업을 통해 굵직한 경력을 쌓아 나갔다. TV 시리즈 <히어로즈>의 미술을 담당하기도 했다.

"팀 세일"의 다른 책들

--

박중서 옮김

한국저작권센터(KCC)에서 근무했으며, ‘책에 대한 책’ 시리즈를 기획했다. 현재 출판기획자 및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빌 브라이슨의 『유쾌한 영어 수다』, 『거의 모든 사생활의 역사』, 조지프 캠벨의 『신화와 인생』, 찰스 밴 도렌의 『지식의 역사』, 칼 세이건의 『과학적 경험의 다양성』 등이 있다.

"박중서 "의 다른 책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