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콜론 도서목록 | 보도자료 게시판 프린트 | 읽기도구 닫기

밥 챙겨 먹어요, 행복하세요


첨부파일


서지 정보

카피: 출간 요청 쇄도! 모두가 손꼽아 기다린 올해 최고의 기대작!

부제: 마음 편한 맛이 필요한 날, 마포농수산쎈타가 전하는 밥+술 한상차림 레시피

마포농수산쎈타

출판사: 세미콜론

발행일: 2022년 11월 28일

ISBN: 979-11-92107-76-9

패키지: 반양장 · 변형판 140x205 · 264쪽

가격: 19,800원

분야 실용, 취미 실용


책소개

“행복하세요, 저도 행복할게요.”

매일 차려 먹는 맛깔나는 밥상 사진과 구수하고 정겨운 말들로
수십만 트위터리안의 마음을 녹인 “마포농수산쎈타”의 첫 번째 레시피북
자취생의 구원템이 되어 줄 단 한 권의 요리책

정체 모를 한 트위터리안의 철 따라, 기분 따라 바뀌는 매일의 ‘혼밥’ 저녁상에 사람들이 열광하고 위로받고 있다. 트위터를 점령한 레시피 천재 “마포농수산쎈타”가 그 주인공. 거의 매일 수도 없이 선보인 한상차림과 140자의 따뜻한 글 중 인증 광풍이 불었던 대표 요리들을 엄선, 밥과 술이 곁들여진 한상차림 레시피들을 묶어 첫 번째 책을 출간했다. 성시경, 입짧은햇님, 민경장군, 쯔양 등 내로라하는 요리 및 먹방 유튜버들은 물론, <나 혼자 산다> 키의 출연분 방송 이후로 엄청난 이슈가 된 “순두부열라면”의 창시자로도 유명하다. ‘새송이버터간장구이’, ‘대파돼지찜’과 같은 요리들도 직접 해 먹어 본 이들의 레시피 간증글이 쏟아져 지속적으로 트위터에서 유행 중이다. 당장 우리 집 냉장고에 있는 평범한 재료로 10분 내외로 뚝딱, 군침 도는 요리들이 탄생하는 비법, 요리와 어울리는 술 추천, 휘리릭 만드는 술안주 등의 간단 요리들, 그동안 온라인상에서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미공개 레시피도 아낌없이 담아냈다. 그간 ‘마포농수산쎈타’를 구독하거나 좋아했던 이들에게는 출간만으로도 더없이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실제로 출간 소식을 전하자마자 폭발적인 리트윗 수와 좋아요로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는 팔로워들의 응원들이 이어지고 있다. 2022년 대미를 장식할 화제의 책, 『밥 챙겨 먹어요, 행복하세요』를 지금 바로 만나 보자. 특히 혼자 해 먹는 밥이 어색하고 귀찮고 자신 없는 자취생들에게 한 줄기 구원의 빛이 내리쬘 것이다.


목차

들어가며
추천의 글
자주 쓰는 식재료
애착 도구와 그릇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받은 질문 10가지
1 트위터 최고 인기! TOP5
― 순두부열라면
― 닭다리버터구이, 닭기름파스타
― 새송이버터간장구이, 새송이통구이
― 닭가슴살실곤약냉면, 닭가슴살무침
― 대파돼지찜
2 배고파서 빠르게 해 먹고 싶을 때
― 삼겹살 에어프라이어 구이, 된장밥
― 들기름막국수, 젓갈 얹은 겨란
― 조개국수, 매운 가지팽이무침
― 프렌치토스트, 닭가슴살겨자무침,
바나나스무디
― 냄비우동, 두부유부초밥
3 매콤하게 땀 쭉 내고 싶을 때
― 매콤얼얼 돼지고기냉채, 표고버섯구이
― 묵사발, 매운 오징어볶음
― 매운 국물어묵, 전자레인지 겨란찜
― 고추장짜글이, 양푼비빔밥, 감자전
― 김치찌개, 겨란말이
4 자극 없이 슴슴하게 넘기고 싶을 때
― 배추홍합술찜, 순두부튀김
― 20분 카레, 양배추 간단절임,
단무지무침
― 애호박새우젓국, 단호박조림
― 자투리 채소죽, 쑥갓두부무침,
느타리나물
― 알배추된장국, 소고기고추장,
나물비빔밥
― 콩나물밥, 겨란국, 달래장
5 안주를 내야 할 때
― 간단 오코노미야키, 양배추피자,
젓갈순두부
― 골뱅이소면, 골뱅이냉국
― 마파순두부, 중국풍 오이무침
― 굴감바스, 무카나페, 버터감자
― 족발탕, 숙주오이초나물

 

부록1 휘리릭 땡 간단요리
01. 짜계치
02. 엑설다스
03. 가지치즈구이
04. 앙버터호두과자
05. 데운 순두부
06. 군고구마
07. 유자방울토마토
08. 물만두+고추후추식초
09. 엑설런트브륄레
부록2 미공개 레시피
01. 부대찌개
02. 감자수프
03. 닭가슴살치즈스테이크
04. 돼지주물럭
05. 외할머니 이북식 만둣국
INDEX


편집자 리뷰

“대충 꺼내다가 푸지게 먹고 푹 쉬렵니다..”
“온통 세상이 희뿌연 것이, 괜시리 목구멍도 칼칼허구 그럽니다.
시원허게 실곤약냉면 한 사발 해볼까요.”
“귀찮아도 만두는 또 찜통에다 파악 쪄 먹어야 촉촉하니 맛이 좋지요.”
출간 요청 쇄도! 모두가 기다린 단 한 권의 요리책!
매일 먹는 김치찌개, 양푼비빔밥, 평범한 라면 한 그릇도
당장 먹고 싶어지는 마포농수산쎈타표 한상차림과 정겨운 이야기의 맛

 

어느 날, 수수한 밥상 사진을 올리며 매일 “밥 챙겨 먹어요, 행복하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홀연히 사라지는 계정이 나타났다. 집에서 자주 해 먹는 평범한 메뉴지만 절대 평범치 않은 고수의 향기, 다 아는 맛이라 더 식욕을 자극하는 사진과 그 옆에 맛깔나게 놓인 술 한 잔까지. 제철 따라 기똥차게 해 먹는 다양한 집밥 요리마다 리트윗 폭발, <나 혼자 산다> 등 공중파까지 진출 성공해 실시간 키워드가 된 ‘순두부열라면’의 창시자이자, 명실상부 12만 팔로워의 트위터 스타 ‘마포농수산쎈타’의 시작이다.  어렵지 않게, 우리가 항상 먹는 재료들로 뚝딱 만들어지는 요리지만 당장 따라 하고 싶은 요리들 곁에는 마포농수산쎈타의 메시지가 늘 함께한다. 어린 시절 밥숟가락 힘이 시원치 않다며, 팍팍 좀 퍼서 꼭꼭 씹어 먹으라고 재촉하던 할머니의 기억이 겹쳐서일까. 음식 사진과 함께 올라오는 구수한 말투의 트윗은 140자 제한이 맞나 싶을 만큼 유독 더 길게 느껴진다. 아무리 바빠도 마포농수산쎈타의 트윗은 끝까지 꼭꼭 씹어 읽고 곱씹게 되는 것이다. 그렇게 전해지는 따뜻한 기운에 번쩍 일어나서 밥해 먹을 힘이 나는 것은 덤. 이렇게 수십만 트위터리안의 끼니를 챙겨 온 마포농수산쎈타의 첫 번째 레시피북이 출간된다는 소식에 트위터가 연일 들썩이고 있다. 평소에도 책으로 내 주었으면 좋겠다는 요청이 오랜 시간 쇄도했던 터라, 그 어느 때보다도 팔로워들의 기대감이 높은 상황. 트위터의 젊고 생기 넘치는 느낌과 마포농수산쎈타 특유의 구수함 사이의 균형을 맞추어 누구나 한 번 보면 바로 소장하고 싶은, 이전에 보지 못했던 특별한 요리책이 탄생했다.

 

군침 폭발, 리트윗 폭발! 마포농수산쎈타의 시그니처 인기 요리만을 엄선
배고파서 빠르게 해 먹고 싶을 때도, 급히 안주를 내야 할 때도 걱정 끝!
휘리릭 땡 초간단 요리들과 처음 선보이는 미공개 레시피, 상차림별 술 추천까지!
늦은 저녁 시간, 트위터리안들의 배고픈 아우성이 쏟아진다. 저녁과 자정 사이, 배가 무척 고프지는 않지만 뭔가 먹고 싶은 시간. 딱 맥주 한 잔만 하고 잘까 싶은 그때. 트위터에 올라오는 마포농수산쎈타의 한상차림 때문이다. 누군가는 세상에서 가장 잔인한 사람이라고 말하지만, 더없이 정겹고 푸근한 글을 읽다 보면 별수 없이 웃으면서 라면물을 올릴 수밖에. 올리는 요리마다 레시피를 물어보는 사람들의 요청에도 그는 정성껏 답변해 준다. 그렇게 인터넷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마성의 요리 레시피들을 한데 묶어 줄 것이 필요한 지금! 가장 많이 사랑받고 인증 후기가 쏟아졌던 마포농수산쎈타표 시그니처 요리만을 엄선해 정리한 한 권의 책이 출간되었다. 트위터에 올라오는 한상차림 그대로, 상차림별 메인 요리마다 자세한 레시피와 팁을 수록했으며 늘상 곁들이는 술도 가감 없이 함께 실었다. 트위터 좀 하는 사람이라면 아! 하고 바로 알아볼 ‘대파돼지찜’, ‘새송이버터구이’ 같은 인기 요리부터 시작해, 퇴근하고 밥할 힘도 없을 때 빠르게 차려 먹는 ‘들기름막국수’ ‘조개국수’ 같은 면 요리들, 짜증나고 잘 안 풀리는 날 땀 쭉 빼게 해 주는 ‘고추장짜글이’, ‘김치찌개’에, 으슬으슬 몸 추울 때 슴슴하게 매일 먹어도 안 질리는 ‘콩나물밥’, ‘자투리채소죽’은 물론, 급히 손님이 찾아와 안주를 내야 할 때 요긴할 ‘간단 오코노미야키’, ‘골뱅이소면’ 까지! 혼자 살면서 일어날 수 있는 모든 상황이 이 책 안에 들어 있다. 그때마다 끼니 거르지 않고 혼자서도 잘 챙겨 먹었으면 하는 마포농수산쎈타의 다정한 배려가 레시피마다 녹아 있음을 페이지마다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펼쳐만 봐도 입에 침이 가득 고이는 맛있는 사진들!
요리마다 전 과정 정확한 사진, 재료, 소요 시간, 필살 TIP 수록
요리가 낯설고 어려운 자취생들이라면 반드시 소장해야 할 빛과 소금 책!
출간 한 달 전 ‘마포농수산쎈타’ 계정에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게시물을 통해 접수된 1,800여 개의 질문 중 10개를 추려 그에 대한 답변을 책에 실었다. 당시 출간 소식만으로도 무척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졌지만, 무엇보다도 혼자 사는 자취생들이 해 먹기 어려운 요리들, 1인용 장보기 팁이 있는지 등등 유독 ‘자취 요리’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았다. 저자 역시 이러한 답변들에 진심으로 공감했으며, 이번 책을 통해 많은 자취생이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편집 과정에서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모든 요리에 인분과 소요 시간을 표기했으며, 과정마다 재료의 질감이나 상태를 볼 수 있도록 과정 사진을 상세히 실었다. 요리마다 저자의 필살 팁을 추가해 읽는 재미와 정보를 같이 얻어갈 수 있도록 한 것도 쏠쏠하다. 또한 상차림별 술 추천과 함께 맛을 최대한 자세히 표현했으며, 구입처와 가격을 명시하여 평소 술을 즐기는 애주가라면 더없이 반가운 정보를 이 책에서 구할 수 있을 것이고, 술을 좋아하지 않는 이들도 거부감 없이 읽고 지나갈 수 있도록 했다. 저자는 요리가 어려운 일이 아닌 누구나 뚝딱, 힘들이지 않고 할 수 있는 것임을 강조한다. 그렇게 누구보다도 스스로를 먼저 잘 챙겨 먹이는 마음, 매일 조금씩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따금 밥 잘 챙겨 먹고 있냐고, 안부를 묻고 싶은 이에게 이 책을 전하며 온기를 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받는 이에게 는 몇 마디 말보다 더 귀한 선물이 될 것이다.


작가 소개

--

마포농수산쎈타

SNS와 방송 매체를 휩쓴 화제의 요리 “순두부열라면” 창시자. 트위터 12만 팔로워가 열광한 자타공인 레시피 전도사로 먹고 마시는 행복을 전하고 있다.